You cannot see this page without javascript.

by김협원장

잠실 기미제거피부과 - 피부과 전문의가 알려주는 기미 치료 전 알아두면 좋은 이야기

posted Apr 25, 2016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안녕하세요. 색소 치료 중점, 잠실 소솜 피부과, 피부과 전문의, 김협 원장입니다.

30대 혹은 40대에 접어들면서 깨끗하고 탄력있던 피부가 점차 잡티와 기미로 지저분해지고 탄력을 잃어 축 처져가는 모습을 거울로 보게 되면 몹시 심란해집니다. 부랴부랴 미백 화장품을 구입하고 항산화 팩을 해보지만 이미 자리 잡은 잡티와 기미는 좀처럼 옅어질 기색이 보이지 않습니다. ‘아, 이정도로는 안되겠구나’ 하고 그제야 피부과로 발걸음을 떼는 분들께 오늘은 기미 치료 전에 알아두면 좋을 몇 가지 사항에 대해서 말씀드리고자 칼럼을 준비하였습니다.



<사진출처, 소솜피부과>


1.png

기미 치료 전 □ 기미 치료 후

                                       

광노화의 다양한 증상 중 가장 흔한 고민거리는 바로 '기미'입니다. 그래서인지 많은 분들이 기미에 대해 궁금해 하시고 문의를 주시는데요. 많이 질문하시는 것 중 하나가 ‘기미 치료를 한 뒤 재발했어요' 입니다.

피부과 전문의로서 아쉽지만 인정할 수 밖에 없는 내용입니다. 기미는 레이저가 다양하게 개발되지 않았던 불과 20-30년 전까지만 해도 케미컬 필링 시술로 조금씩 색소를 걷어내는 수준에 머물렀으나 꾸준한 의학적 연구와 레이저 개발을 통해 색소를 선택적으로 제거할 수 있는 효과적인 레이저가 개발되었고 현재는 이를 이용하여 기대 이상의 치료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기미를 치료 중인 많은 환자분들도 이러한 레이저 치료를 통해 예전에 비해 훨씬 만족도가 높은 치료 효과를 체감하고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그러나 기미는 악화 요소가 워낙 다양하여 아직까지 100% 치료되기는 어렵습니다. 또한 적극적인 치료를 통하여 꾸준히 호전을 보이더라도 도중에 치료를 중단하거나 치료 중에라도 추가적인 악화 요소에 노출이 되면 치료 반응이 정체되거나 또는 치료 중단 후 방치되는 경우 외려 악화될 수도 있습니다.


이렇듯 기미는 꾸준한 관심, 인내, 치료를 필요로 하는 질환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치료를 통하여 어느 정도 호전이 되면 시간적, 경제적 부담으로 치료를 중단하게 되는 경우가 종종 있고, 이런 경우 결국 재발된 기미로 인해 실망하면서 병원 치료에 불신과 불만을 갖게 되는 예가 발생하게 되는 것이지요.



2.png

BBL                         레블라이트


  

현재 기미에 대한 여러가지 치료 방법이 있지만 모든 기미에 절대적으로 적용되는 방법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이는 개개인의 피부 타입이나 피부색, 기미 형태 및 심한 정도, 발생 부위,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접근하는 치료 방법이나 기대할 수 있는 치료 효과가 다양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기미는 다양한 기미 형태에 대해 치료 경험이 어느 정도 있는지, 피부과 전문의인지 비전문의인지 혹은 어떤 장비를 사용하는지에 따라 치료 결과가 다를 수 있습니다.


기미 치료를 원하시는 분들은 치료 방법을 찾고 상담하는 과정에서 기미의 경과와 치료 효과의 제한성 즉, 호전 후 반드시 적정 기간 간격을 두고 유지 치료 해야만 호전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는 부분을 잘 이해하신 후 치료를 시작하셔야 치료에 만족도가 높고 실제 기대했던 만큼 혹은 그 이상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분명한 것은 본인의 피부 특성과 라이프 스타일에 적합한 복합적인 치료를 통하여 기미를 상당히 호전시킬 수 있고 적절한 유지 치료를 반복해준다면 호전된 상태를 꾸준하게 유지해 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여러 방법 중 자신에게 적합한 최선의 방법을 찾는 것도 중요하고, 이러한 치료를 꾸준히 치료 받는 것도 중요합니다. 치료를 해가다 보면 피부톤이 점차 깨끗해지면서 어느 순간 자연스럽게 좀 더 옅은 메이크업을 하게 되거나 때로는 생얼로도 자신있게 외출 가능한 때가 오게 되는 거지요.


그러기에 완치라는 면에서는 제약이 있지만 지금보다는 훨씬 더 깨끗하고 빛나는 피부로 되돌릴 수 있도록 치료를 권해드리는 것입니다.


3.jpg


지금까지 설명 드린 내용을 간략하게 정리해보겠습니다.


1. 자신에게 최적화된 복합 치료를 통해 일차적으로는 가벼운 메이크업으로 커버가 될 정도의 목표를 가지고 기미 치료를 시작합니다.

2. 충분한 효과를 얻기까지 인에 따라 치료의 방법, 치료 간격, 치료 기간에 차이가 있음을 인지하고 규칙적으로 치료를 받습니다.

3. 기미의 치료에서 중요한 점은 완치를 기대하기보다 증상을 최대한 호전시킨 이후, 호전된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간헐적 혹은 주기적인 별도의 유지 치료가 필요하다는 점입니다.

4. 기미 치료에 가장 많이 활용되는 BBL, 레이저 토닝, 메디컬 스킨케어 등의 복합 치료를 통해 현재의 기미를 가벼운 메이크업으로 가려지는 상태 또는 생얼로도 부끄럽지 않을 만큼 환해지는 상태까지 분명한 치료 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5. 따라서 현재 자신의 기미 증상에 대해 피부과 전문의와 충분히 상의하신 후 본인에게 적합한 치료를 모색하고 적극적으로 치료해갈 수 있도록 계획을 세워 꾸준하게 치료해가시기를 권해드립니다.

6. 많이 진행된 기미일수록 충분히 호전시키는 데는 상당한 비용과 시간이 필요합니다. 또한 기미 초기라 해도 일회적인 몇 번의 치료로 완전히 없앨 수는 없습니다.


기미는 한번 발생하면 지속적으로 악화되거나 치료 후에도 재발이 가능한 질환이므로 치료를 통해 기미가 전혀 없었던 때로 돌아갈 수는 없다는 점을 인지하신 후 치료를 시작하시면 좋겠고, 치료를 하면 일단 현재 상태에서 더 악화되는 것을 막을 수 있다는 점과 치료를 지속하면서 지금보다는 훨씬 깨끗하고 맑은 피부톤을 되찾아 갈 수 있다는 점을 알려드리고 싶네요.



PS. 오늘의 칼럼 도움이 되셨나요? 나이들어가며 점점 심해지는 기미! 전문적인 기미 치료를 통해 두꺼운 메이크업에서 벗어나 피부 본연의 생기 있는 피부톤을 되찾으시기를 기대합니다.


차단제이미지링크.jpg



Who's 김협원장

profile

김협 잠실 소솜피부과 원장 / 피부과전문의

 

 

 

건양대학병원 피부과 교수 역임(2005년)

전, 카톨릭 성모병원 피부과 외래교수

전, 충남대학병원 피부과 외래교수

 

대한 피부과학회 정회원, 대한 피부과의사회 정회원

 

대한 백반증 연구회 정회원, 대한 건선학회 정회원


Articles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