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cannot see this page without javascript.

조회 수 1222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안녕하세요 하트라인 안면윤곽 중점, 소솜 피부과, 피부과 전문의 김협 원장입니다.
영화 [관상]을 본 사람들이 아쉬워하는 것은 딱 하나, 관상 얘기가 더 나오지 않느냐는 것. ‘용모 단정'을 넘어 비주얼의 시대인 현재, 아주 오래된 학문인 관상학이 여전히 인간관계와 사회생활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지금 당장 거울을 들어 얼굴을 들여다보세요. 거울 속에 당신의 현재를 보여주는 또 하나의 거울이 담겨 있을 겁니다. 당신의 관상은 어떤가요?
오늘은 관상학적으로 예쁜 코& 잘생긴 코가 어떤 코인지 알아보고 , 후천적으로 예쁜 코, 잘생긴 코를 만드는 시술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About.Beautiful nose


JS 관상칼럼RS1.jpg




코가 큰 남자를 보면 흔히 “건강하겠다"고들 합니다. 코는 건강의 척도이기 때문에 인상학적으로 맞는 말입니다. 
코의 뼈대가 굵고 뚜렷하면 에너지가 강해서 신체의 다른 부위도 튼튼하다는 뜻이 됩니다.
그러나 여성의 경우 코가 굵고 크면 에너지는 강하겠지만 다소곳하고 애교스러운 매력은 떨어질 수 있습니다.
코는 또한 경제적 능력의 척도이기도 합니다. 
옛날부터 “코가 큰 거지는 없다"고 하듯이 코는 재물복을 나타내며,  대기업 회장님들의 얼굴을 보면 유난히 코가 크고 두툼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잘생긴 코란 어떤 코일까요? 

코가 시작되는 눈썹 사이부터 콧날까지 두껍게 쭉 뻗어 내려온 코입니다. 코가 시작되는 부분이 지나치게 좁고 낮거나 콧방울이 약해 코 전체가 좁아보이면 좋지 않습니다.
코의 높낮이는 광대뼈와의 조화가 중요합니다. 코가 높아도 광대뼈가 발달돼 있으면 그리 높아 보이지 않습니다. 광대뼈는 명예의 자리이므로 코가 높고 광대뼈가 이를 잘 받쳐주면 사회적으로도 인정받는 사람이 될 수 있습니다. 
콧대가 길면 보수적인 성향을 갖기 쉽고, 코끝이 콧방울보다 약간 길게 내려온 사람은 미적 감각이 있는 사람일 가능성이 크지만 보수적이고 돈을 쓰는데에는 조금은 인색한 편입니다.
콧방울이 잘 받쳐줄 때 그 코는 더욱 빛을 바랍니다. 콧방울은 낚시바늘처럼 동그라면서 탄력이 있는게 좋고, 양쪽 콧방울을 합한 면적이 콧날의 동그란 면적과 같으면 더욱 좋습니다. 
그런데 콧방울의 탄력이 지나쳐서 콧구멍이 들여다보이는 경우 큰 재복이 없는 편으로 재산이 들어왔다가도 쉽게 빠져나갈 수 있습니다.
큰 코가 좋다고 해서 누군가와 비교해서 내 코가 크다 작다를 판단해서는 안됩니다. 균형과 조화의 인상의 잣대이기 때문입니다. 자신의 얼굴에서 코가 비교적 균형있게 크고 콧방울에 탄력이 있으면 그 코는 재복있는 코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타고난 코로 만족해야 할까요? 아닙니다! 요즘은 인위적인 수술보다는 쁘띠 시술로 내 얼굴과 조화로우면서도 자연스러운 멋진 코를 안전하고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Solution.Filler


JS 관상칼럼RS2.jpg





코 필러의 경우 필러의 종류가 워낙 다양하기 때문에 필러의 입자크기, 종류, 브랜드등을 잘 알고 선택하여 시술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보편적으로 사용하는 히알루론산 필러는 인체 구성성분과 흡사하기 때문에 안전성이 검증되어 있으며 레스틸렌, 쥬비덤 등이 많이 보편화되어 있습니다.  

필러는 단지 가격이 저렴하다가 아니라 어떤 필러를 사용하고 있는지, 얼마나 양이 들어가는지, 시술자의 경험이 많고, 미적 감각이 있는지 등을 같이 고려하시는 것이 현명한 소비자가 되는 길이라 생각합니다. 
또한 유행하는 코모양을 그대로 따라 하기보다는 개인의 얼굴과 조화로운 코로 디자인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겠죠!
예를 들어 콧대가 눈에 띄게 틀어지거나 울퉁불퉁한 경우는 콧대를 반듯하게 성형하여 자신의 위상을 반듯하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코에 살이 없어 날카로워 보이는 사람은 시술을 통해 조금은 부드럽고 여유 있는 인상을 만드는 것이 좋으며, 코가 낮아서 자신감이 없어 보이는 경우에는 전체적으로 콧대를 높혀 약간은 세련되고 도도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코필러 시술은 시간상 간단한 시술 같지만 실제로는 전문의들 사이에서도 까다로운 시술 중 하나로 시술자의 미적감각과 섬세함이 필요한 시술입니다.



관상학은 50%의 선천적임과 50%의 후천적임이 관여한다고하는데..
타고난 관상으로 좌절하기 보다는 후천적인 노력으로 자신의 관상을 좋은 길로 갈 수 있도록 아름답게 가꾸는 것도 인생을 아름답게 살아가는데 좋은 방법 중 하나 일 것입니다.


Who's 김협원장

profile

김협 잠실 소솜피부과 원장 / 피부과전문의

 

 

 

건양대학병원 피부과 교수 역임(2005년)

전, 카톨릭 성모병원 피부과 외래교수

전, 충남대학병원 피부과 외래교수

 

대한 피부과학회 정회원, 대한 피부과의사회 정회원

 

대한 백반증 연구회 정회원, 대한 건선학회 정회원

?

Title
  1. 송파 잠실 점잘빼는피부과 - 깨끗한 얼굴의 옥의 티, 점에 대해 알아봅시다.

    안녕하세요. 색소 중점치료, 잠실 소솜피부과 피부과 전문의 김협 원장입니다. 점은 모든 사람이 하나씩은 가지고 있으며, 피부 미용 치료로 피부과에 방문하시는 이유 중 첫번째에 해당됩니다. 이번 칼럼은 점에 대한 올바른 상식과 적절한 병원 선택 방법에 ...
    Reply0 Views552 file
    Read More
  2. [다크서클 치료] 다크서클의 원인별 진단과 치료방법

    안녕하세요. 다크서클 치료 중점, 신천 소솜 피부과 피부과 전문의 김협 원장입니다. 눈 밑이 어두워 보이는 다크서클은 안색을 칙칙하게 만드는 주범인데요, 단순히 피곤함에 의한 경우 충분한 휴식과 숙면을 취하게 되면 저절로 좋아지지만, 그 외에도 다양...
    Reply0 Views1155 file
    Read More
  3. [앞광대 관상] Get it 애플존 !

    안녕하세요 하트라인 안면윤곽 중점, 소솜 피부과, 피부과 전문의 김협 원장입니다. 눈, 코, 입 등의 생김새를 두고 그 사람의 길흉을 판단하는 것이 과연 가능할 일일까요? 물론 그 정확성에 대해 의심을 갖는 이들이 있겠지만 우리의 얼굴을 잘 떠올려 보세...
    Reply0 Views1462 file
    Read More
  4. [얼굴형 관상] 둥글거나 모난 성품을 드러내는 얼굴형

    안녕하세요 하트라인 안면윤곽 중점, 소솜 피부과, 피부과 전문의 김협 원장입니다. 사람들은 누구나 좋은 인상을 갖기를 원합니다. 그런 까닭에 예로부터 눈썹은 주택의 울타리와 같은 존재이므로 눈썹을 그리게 되었고, 코는 자아를 상징하는 대표 기관이므...
    Reply0 Views1360 file
    Read More
  5. [팔자주름, 무턱 관상] Oh! my 팔자주름 & 무턱

    안녕하세요 하트라인 안면윤곽 중점, 소솜 피부과, 피부과 전문의 김협 원장입니다. 흔히 ‘성형을 하면 운명을 바꿀 수도 있나요?’ 라는 질문을 합니다. 이 질문에 대답은 그럴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너무 애매한 답인가요? 모든 것이...
    Reply0 Views4380 file
    Read More
  6. [관자놀이 관상] 꺼진 관자놀이 리필이 필요할 때!

    안녕하세요 하트라인 안면윤곽 중점, 소솜 피부과, 피부과 전문의 김협 원장입니다. 성형이 대중화된 요즘 눈, 코, 턱 성형을 고민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눈, 코, 턱을 성형한 얼굴을 보면 과하면서도 왠지 부조화가 느껴질 때가 많습니다. 왜 그럴까요...
    Reply0 Views1812 file
    Read More
  7. [코 관상] 예쁜 코? & 잘생긴 코?

    안녕하세요 하트라인 안면윤곽 중점, 소솜 피부과, 피부과 전문의 김협 원장입니다. 영화 [관상]을 본 사람들이 아쉬워하는 것은 딱 하나, 관상 얘기가 더 나오지 않느냐는 것. ‘용모 단정'을 넘어 비주얼의 시대인 현재, 아주 오래된 학문인 관상학이 여전히 ...
    Reply0 Views1222 file
    Read More
  8. [이마 관상] 이마가 예뻐야 진짜 미인

    안녕하세요 하트라인 안면윤곽 중점, 소솜 피부과, 피부과 전문의 김협 원장입니다. ‘관상'이라는 영화 보셨나요? 이 영화를 보면 송강호씨가 사람의 관상을 보고, 그 사람이 어떤 사람인지 파악하고 미래는 보는데요, 현대에서는 100% 관상을 믿을 수는 없지...
    Reply0 Views2442 file
    Read More
  9. [관상학] 왜 피부과 의사가 관상을 말하는가?

    Q. 의사라는 직업은 과학 분야에 해당하는데, 어떻게 그 쪽에서 거의 미신을 취급하는 관상학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을까? < 소솜피부과 김협 원장 > 생각해보면 지금까지 살아오는 동안 관상학은 저에게는 하나의 화두와도 같았습니다. 어렸을 때부터 한의사인...
    Reply0 Views894 file
    Read More
  10. [관상학] 얼굴의 점, 뺴는 것이 나을까요?

    안녕하세요. 소솜 피부과, 피부과 전문의, 김협 원장입니다. 피부과 미용 시술 중, 가장 많이 하는 시술 중 하나가 점제거입니다. 그런데 많은 고객들이 “점은 제거하는 것이 좋은가요?”, “어떤 점이 복점인가요?”하고 묻습니다. 피부과가 점집도 아니고, 현대...
    Reply0 Views6639 file
    Read More
  11. [관상성형] 요즘 뜨는 '관상 성형 시시비비

    영웅이 되기 위해 손에 칼로 ‘태양선’을 그었다는 나폴레옹의 유명한 일화처럼 불경기에 취업 대란까지 극심한 요즘, 목이 굴러 들어오는 관상을 위해 관상 성형을 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최근 성형을 원하는 사람들은 ‘단순히 잘 생기고 예쁜 외모보다 호...
    Reply0 Views692 file
    Read More
  12. [관상학] 관상, 제대로 이해하기

    누구나 기본적인 관상은 볼 줄 안다. 어떤 사람을 처음 대했을 때, ‘인상이 좋다’ 거나 ‘성격이 급하게 생겼다’ 거나’ 왠지 모르게 분위기가 어둡다’ 는 식으로 각자 자기가 받은 느낌을 이야기하는데, 그것이 바로 관상의 기본이다. 관상이란 ‘생김새를 본다’...
    Reply0 Views641 file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
개인정보취급방침
  •  
  •  
이름/연령
비용문의치료과목
* 전화번호


더불어 살아가는 소솜

소솜과 고객이 더불어 살아가는 이야기를 전합니다. 송파 테이스티로드 ▶ 잠실 플레이스 ▶

소통하는 피부칼럼

6가지 치료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드립니다.
칼럼을 보다가 궁금한것을 댓글로 물어보면서
함께 피부정보를 완성해갑니다. 기미 안면윤곽 모공
건선 원형탈모 좋은인상

피부상담

평소 피부에 궁금한 점이 있다면 바로 물어보세요.
피부과전문의가 도와드리겠습니다. 피부상담 쓰기 ▶ 피부상담 바로가기 ▶

전화상담

인터넷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지 않으셨나요?
망설이지 말고 바로 전화주세요 02 - 420 - 3234